처음부터 공복으로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고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제가 처음 체중을 줄여야 하고 다이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 때는, 공복을 전혀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아니, 오히려 이 방법은 무시했다고 하는 편이 맞습니다. 왜냐하면 공복은 누구나 할 수 있고 심지어 돈도 안 드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공복이 효과적이고 좋은 방법이라면,
왜 시중에 도움주는 제품들과 방법들이
자꾸 나오겠어? 공복은 너무 원시적인
방법이야. 먹을 것이 없던 시절에나
당연한 거지, 지금은 세상이 얼마나
좋아졌다구!
이랬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부터는 여러분도 예상하다시피, 저는 수많은 방법들을 시도해 보고 수많은 제품들을 구매하고 사용해 보면서 매번 실패했습니다.
인사말 & 앞으로 다룰 이야기 예고
안녕하세요. 저는 공복마스터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습니다. 대충 2만여 개가 넘는다고 하니 정말 많죠. (사과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각종 보조제 등) 그런데 저는 그중에서도 "공복"을 통한 다이어트에 정착을 했습니다. 돌고 돌아서 말이죠.
어쩌면 공복도 저한테만 좋은 수단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방법만이 옳다고 주장하거나, 어떤 증거들을 들이대며 이렇게 좋다고 하니까 당신도 이것을 해야 한다고 설득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것을 선택하고 그에 대한 결과를 경험하는 것은 모두 "즐거움"의 영역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제가 처음에 그랬듯이, 많은 분들이 공복에 대해 처음부터 그릇된 선입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아무 때나 시작할 수 있어서일까요? 그래서 오히려 아무도 제대로 이 방법(공복)을 말하지도 않고 알려주지도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누구나 알기 때문에 아무도 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저, 제가 이것을 하는 방식을 편하게 얘기하고 풀어놓으려고 합니다. 쉬워 보이고 다들 잘 안다고 생각하기에 아무도 얘기하지 않는 이것. 이것을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공복을 하는 것에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단순한 것을 잘하기 위한 특별한 방법들, 노력들만이 있을 뿐입니다. 네.
예를 들자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면 배운 것에 대한 복습과 시험 연습을 열심히 하면 됩니다. 단순하죠? 하지만 이를 실행하는 것은 다른 문제라는 것을 우리는 알죠. 공복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실행하면서 겪는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는 것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계속 읽어주시기 바랍니다.^^